상품설명 |
: |
■ 안정된 노동여건을 만들기 위한 지원사업
-
욕구조사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욕구조사를 실시하여 그들의 특성 및 욕구를 정확히 이해하고 사업을 계획,실행함으로서 자활후견사업의 목적을 달성코자 한다. 또한 요구조사를 바탕으로 지방자치단체의 수급자 정책에 대한 방향을 제시함으로서 수급자들의 조속한 자활을 촉진 시킨다.
-
창업강좌 최근들어 창업과 관련된 금융 서비스와 창업을 하기 위한 자본금 확보의 방법은 무성해진 반면, 실질적인 창업을 위한 시장분석 및 지역 특성에 맞는 정보분석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은채 인기위주로 개업했다가 손해를 보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는 창업에 대한 기본원리와 지식, 정보분석의 부재 혹은 미비했던 결과로 본다. 이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유도하며 소자본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저소득 주민에게 전문 상담사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며 후견기관의 창업자금융자알선 사업과 연계하여 창업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후견한다.
-
생업자금융자알선 도봉구 지역 가구의 평균 수입은 약 40% 이상이 164,74만원으로 통계청에서 발표한 도시가계 노동자가구의 평균임금 244,3만원 보다 크게 못 미치는 낮은 경제적 수준이다. 이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수급권자로의 하락 가능성이 충분한 차상위 및 저소득층의 밀집을 의미한다. 이와 맞물려 경기침체로 인한 실업으로 주민들의 창업 가능성이 확대되며, 부족한 창업자금융자에 관한 자세한 알선경로가 필요합니다. 이에 정확한 알선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경제적 하락을 방지하며 지지체게형성으로 심리적 안정을 제공합니다.
-
기술/경영지도교육 자활사업 및 공동체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근로자들의 경우 전문적인 기술의 부족 및 경영마인드의 부족으로 인하여 공동체 활성화 및 자활근로에서 공동체로의 전환이 어려운 실정이다. 사업별 기술교육을 지원하여 공동체의 활성화를 도모합니다
|